정부가 전국민 마음 건강을 위해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신청 조건부터 방법까지 같이 알아볼까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이란?
정부에서 전문가들로 구성원을 꾸려 마음을 치료하는 일에 지원하는 사업이에요.
성인은 물론, 미성년자 역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준 중위소득별로 지원되는 금액이 조금씩 다른데요. 지금부터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누가 이용 가능한가요?
전 국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지원 제도의 취지에 적합하다는 진단이 있어야 해요. 지원 대상과 함께 필요한 증빙서류를 하단 4가지로 알려드릴게요.
무엇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지원 대상자는 총 8회의 전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받아요. 심리 상담은 1회당 최소 50분 이상 받을 수 있으며, 1:1 대면 상담으로 진행됩니다.
심리 상담은 1급, 2급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1급 유형은 1회당 8만원이 지원되며, 2급 유형은 1회당 7만원의 바우처가 제공되어요. 다만, 기준 중위소득 70%를 초과하는 구간부터는 본인 부담금이 발생해요.
<기준 중위소득별 본인 부담금 비율>
<1급 유형 지원금 및 본인 부담금>
<2급 유형 지원금 및 본인 부담금>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나요?
① 신청 기간
24.7.1~12.31 (예산 소진 시까지)
② 신청 방법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필요서류 지참)
(24. 10월 이후 복지로 신청 가능 예정)
신청 전, 필요한 서류는 꼭 미리 확인하시길 권장 드려요. 더 자세한 내용은 보건복지부 보건복지 상담 센터 129 (☎02-2133-7841) 에서 문의가 가능해요.
이 제도는 올해 말까지 신청할 수 있지만,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서두르시길 바랄게요!
* 본 게시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만 제공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통해 취득한 일반적인 정보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비스앤빌런즈,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