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고 편한 급여 관리’ 하우머치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넘겨…누적 소득 관리액 2조 원

- 간편하고 정확한 급여 계산, 효율적인 스케줄 관리 기능으로 ‘알바 필수 앱’ 자리매김

- 소득 관리를 넘어 양질의 일자리 연결과 소득 증대 돕는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


‘삼쩜삼’을 운영하는 AI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Jobis and Villains, 대표 김범섭)가 아르바이트생 급여 관리 앱 '하우머치'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우머치’는 아르바이트생들이 간편하게 급여 계산 및 근무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2019년 10월 출시된 이래 ‘하우머치’의 누적 소득 관리액만 2조 원에 달하며, 누적 등록 근무 시간은 3억 시간을 웃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32만 명에 달한다. 지난 1월 기준 하우머치에 등록된 아르바이트 평균 시급은 10,255원으로 집계됐다.

‘알바 필수 앱’으로 자리잡은 하우머치의 가장 큰 인기 요소는 복잡한 급여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다. 다양한 수당(주휴, 야간, 휴일), 근무지별 서로 다른 급여 체계(시급, 일급, 주급, 월급)를 고려해 쉽고 정확한 급여 계산을 해준다. 복수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생들에게는 효용성이 더욱 높은 앱이다. 세금 공제 항목도 자동으로 계산해 주며,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세금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하우머치는 유동적인 근무 스케줄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생산적인 아르바이트 경험을 제공한다. 캘린더를 통해 매번 바뀌는 근무 일정과 장소를 효율적으로 정리하고 근무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근무 시간, 근무한 일 수, 근무 중 할 일을 To Do List로 관리할 수도 있다. 이렇게 산출한 근무 시간에 대한 급여액은 사장님과 공유해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앱 카테고리 내 대나무숲 커뮤니티에서는 아르바이트 ‘꿀팁’, 근무 후기, 업무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앱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 주간 업로드되는 신규 게시물 수가 2천 5백 건을 넘고, 조회 수는 50만 회, 댓글 수는 1만 건에 이를 정도로 소통이 활발하다.

최윤규 자비스앤빌런즈 하우머치 사업 총괄은 “하우머치를 통해 지금까지 많은 아르바이트생이 소득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면 앞으로는 더 좋은 일자리 연결과 나아가 소득을 늘릴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소득 형태를 지닌 N소득자의 부를 늘리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개인의 세금 신고와 환급을 돕는 AI 서비스 ‘삼쩜삼’,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급여 관리 서비스 ‘하우머치’를 운영 중이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앞으로도 N소득자 대표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