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 순추천고객지수(NPS) 72점 기록.. 서비스 만족도 ‘업계 최고 수준’
삼쩜삼,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위 이어 카카오톡 채널 검색어 순위 상위권 안착.. “경쟁력 입증”
“아르바이트∙프리랜서∙플랫폼노동자 등 세무 사각지대 놓인 이들 위한 플랫폼 구축에 만전 다할 것”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업계 최고 수준으로 조사됐다. AI 세무회계 플랫폼 기업 자비스앤빌런즈는 삼쩜삼 이용고객 4만5576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나타내는 NPS(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를 조사한 결과 72점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 기준이 되고 있는 NPS는 '이 제품을 친구나 동료에게 추천하겠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치화한 것으로, 조사 결과가 -100부터 +100까지의 지수로 측정돼 시장 내 서비스 입지를 파악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40점 이상일 때 고객 충성도와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는데, 삼쩜삼의 경우 40점을 훌쩍 넘긴 72점을 기록해 경쟁력을 입증했다. 고객 충성도가 높은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이 70점, 아마존이 69점인 점과 비교해도 높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앞서 삼쩜삼은 지난해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이어 올해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 급상승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여러 지표에서 우수 평가를 휩쓸고 있는 삼쩜삼은 올해를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으로 보고 이용자 시각에서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을 더해 나갈 계획이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우리 주변 많은 분들이 세금신고를 할 때마다 복잡하고 어렵다는 생각에 아예 포기를 하거나 제대로 된 절세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 세무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쩜삼은 지난 12일 기준 누적 가입자 219만명, 누적 세금 환급액 700억을 돌파하며 무서운 속도로 연일 자체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서비스와 더불어 기한후신고를 통해 연내 누적 환급액 1000억 돌파를 예상보다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