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 등 평가항목서 높은 점수 얻어
클릭 몇 번에 세금 신고부터 계좌 환급처리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로 전 과정 비대면 진행
유튜버,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 배달원 등 N잡러들 사이에 입소문 타며 빠른 성장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200만명, 누적 환급금 700억원 넘어서며 개인 대상의 국민 세무 서비스 등극
인공지능(AI) 세무회계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운영하는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이 '2021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중 인공지능 세금신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조선일보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2021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가치소비 요구를 발 빠르게 반영하고, 품질 혁신으로 가심비를 높인 브랜드 및 서비스에 수여하는 시상이다.
올해는 소비자 조사 기관인 한국리서치를 통해 약 4주간 만 20~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 4개 영역을 평가했으며, 시장점유율 등의 조사 결과를 합산해 업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자비스앤빌런즈 ‘삼쩜삼’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쩜삼은 클릭 몇 번에 세금 신고부터 계좌 환급처리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제공되며,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AI가 알려주는 예상 환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세무대리인 수임동의도 카카오 간편인증으로 간단히 처리 가능하며, 소득 및 세금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또한, 이번에 뉴 삼쩜삼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부양가족 정보 입력 및 수정, 카드내역 입력하기 기능도 추가돼 더욱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법섭 대표는 “삼쩜삼이 유튜버,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 배달원 등 세무 사각 지대에 놓이기 쉬운 ‘N잡러’ 사이에서 소문을 타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복잡하고 어려웠던 세금 신고를 보다 간편하게 도와줄 수 있는 국민 세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첫 출시된 삼쩜삼은 런칭 1년만에 누적 환급액 700억원을 돌파했으며, 누적 가입자 219만명, 누적 환급자 57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하루동안 신규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