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이 끝났는지, 언제 가입했는지 기억도 안 나고 그냥 쓸래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변경을 미루는 이유입니다.

속도만 잘 나오면 “그냥 쓰자” 하고 넘어가곤 하죠. 그런데 이게 바로 통신사가 가장 좋아하는 고객 유형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달 똑같은 요금을 꼬박꼬박 내고 바꿀 수 있는 시기에 받을 수 있는 현금 혜택은 스스로 포기하는 사람이니까요.

약정은 이미 끝났는데 매달 같은 요금을 내면서 받을 수 있는 현금 혜택을 놓치고 계신 건 아닌가요? 똑같은 요금제인데 5분만 투자하면 현금 혜택 48만 원이 생깁니다.

약정 끝난 인터넷 그냥 쓰면 얼마나 손해일까?

통신사는 신규 가입자에게만 큰 금액의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신규 유치를 위해 경쟁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존 고객에게는 굳이 돈을 쓸 이유가 없죠. 약정이 끝났다고 알려주지 않는 이유이기도 해요.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똑같은 인터넷을 그대로 쓰는데 받을 수 있는 40~50만 원 혜택을 0원으로 만드는 것이죠.

인터넷 약정, 3년마다 한 번씩 오는 ‘돈 줍는 찬스’

인터넷 약정은 대부분 3년 단위입니다. 3년이 지나면 선택지는 단 두 가지뿐입니다.
연장해서 계속 쓰기 또는 신규가입으로 갈아타기

속도도 같고 품질도 같고 요금제도 똑같습니다. 그런데 만약 2번을 선택하면 평균 48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 다시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이기 때문입니다. 귀찮아서 안 바꾸면 손해는 100% 확정입니다.

💡
같은 요금을 내고 같은 인터넷을 쓰더라도 ‘신규가입’ 여부만으로 혜택이 달라져요.

3년마다 쌓이는 혜택

단지 약정이 끝날 때마다 한 번만 갈아타도 장기적으로 큰 차이가 납니다.

10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0원, 3년에 한 번씩만 바꾸면 150만 원이 손에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5분의 귀찮음 vs 현금 50만 원

인터넷은 바꾼다고 나빠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같은 돈 내고 더 좋은 장비·속도·현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죠.

삼쩜삼에서는 약정 종료 시점부터 최저가 추천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귀찮음 5분으로 놓치고 있던 혜택을 챙기세요.

삼쩜삼 인터넷 지원금 현금 수령

* 삼쩜삼 콘텐츠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이 링크]에서 고객님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 본 게시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만 제공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통해 취득한 일반적인 정보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비스앤빌런즈,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