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에도 해외로 휴가를 가는 인파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여행 가기 전에 많이들 가입한다는 '해외여행자 보험'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
해외여행 시 항공 지연으로 발이 묶이거나, 급격한 환경 변화로 병원 신세를 지게 될 경우 정말 난감한데요. 치안이 안 좋은 나라의 경우 휴대폰, 카메라 등 고가의 전자제품을 도난당하는 일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죠.
여행자 보험에 가입할 경우 항공 지연, 도난, 분실, 질병 등 해외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걱정이 덜하답니다.
장기/단기 해외여행자 보험 비교
1. 단기 여행자보험
3개월 미만의 여행을 가는 경우 단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여행지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에 대한 보장 내용이 포함돼 있어요. 특히 휴대품 도난으로 인한 피해 접수가 가장 많죠. (단, 도난, 파손 외 본인 부주의에 의한 분실은 보장 불가)
2. 장기 여행자보험
3개월 이상의 장기 여행을 간다면 장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면 돼요. 해외에 장기간 머무른다면 질병, 상해로 인해 병원을 찾을 일이 단기 여행에 비해 많을 수 있어요. 장기 여행자보험은 우연히 발생한 사고나 질병치료에 대한 보장이 잘 갖춰져 있어요.
장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땐 여행하는 나라의 특성을 잘 생각해 나에게 필요한 보장이 포함돼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및 청구 방법
1.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
① 손해보험사 홈페이지 및 대리점에서 가입
② 공항 내 위치한 보험회사 창구를 통해 가입
2. 보험료 청구 방법
당장 보험료를 지급받아야 하는 경우 현지 업무 제휴업체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현지에서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료 지급이 급하지 않다면, 사고 입증 서류를 갖춰 귀국 후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장 못 받는 사고도 있어요
아래의 경우는 보험사에서 보장받을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고의사고, 자살, 범죄, 폭력 등으로 인한 상해
- 임산부 여행 중 출산 또는 유산
- 보험 가입 전부터 앓고 있던 질병
- 여행지 내란, 전쟁 등으로 인한 피해(단, 담보특약 가입 시 보장 가능)
- 치과 비용
오늘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템, 해외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아봤어요. 멀리 떠나는 만큼 혹시 모를 일에 대한 대비는 필수인데요. 아직 여행자 보험 준비 못하신 분들은 아래 깜짝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만 제공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통해 취득한 일반적인 정보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비스앤빌런즈, 무단 전제 및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