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몰입을 위한 환경 구성과 지원 프로그램으로 일과 가정의 균형 위한 노력 인정 받아
경영진의 가족친화경영 의지와 구성원의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 획득
재택근무, 자율휴가, 시차출퇴근, 워케이션 등 다양한 유연근무제도 운영으로 구성원 만족도 높아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AI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Jobis and Villains, 대표 김범섭)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구성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꼼꼼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가족친화기업’으로 지정됐다. 특히, 경영진의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의지를 포함한 리더십 부문과 구성원들의 가족친화제도에 대한 만족도 조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도는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는 제도다.

자비스앤빌런즈는 구성원들이 자율과 책임, 공유를 포괄하는 총 9가지 문화 원칙(나인 컬쳐) 하에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효율적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유로운 재택근무 제도 ▲기본연차 외에 사전 승인없이 자유롭게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율휴가 제도 ▲개인 사정에 맞게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 제도 ▲1달 간의 워케이션 제도를 통해, 구성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적 양립을 돕고 있다.

자비스앤빌런즈는 또 구성원들의 부모 육아휴직, 부모 출산 휴가를 장려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구성원들이 가족과 보다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장기근속근무자를 위한 리프레쉬 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구성원의 만족과 성장이 회사의 성장과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이 균형감있게 양립하면서도 구성원 개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계속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