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금신고 서비스 ‘삼쩜삼’,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 담은 모바일 전용 앱 신규 출시
새롭게 선보인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1800만 근로소득자 대상 세금 서비스 대중화 앞당겨
삼쩜삼 앱 통해 누구나 제대로 된 세금혜택을 누리는 것은 물론, 세무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설 것

연말정산 환급액이 궁금하다면, 이제 앱에서 클릭 몇 번으로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인공지능(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한 삼쩜삼 모바일 전용 앱을 신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쩜삼은 기존 웹 기반 서비스에 더해 모바일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온라인 세금 신고 앱을 새롭게 선보여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납세자가 경험하는 모든 세금업무를 앱 하나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앱 출시와 함께 최초 공개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13월의 보너스’라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액은 늘리고 추가납입을 줄이는 가장 쉬우면서도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실제로 많은 납세자가 신청하는 공제 ■연말까지 확정세액을 줄일 수 있는 공제 ■잘 몰라서 누락하는 공제 등 꼼꼼한 검토 절차를 거쳐 선택된 가이드에 따라 본인에게 해당하는 공제대상별로 금액을 입력해보며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예상 세액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신용카드 △주택청약 △중소기업 취업자 △의료비 △교육비 등 신고자가 일일이 증명서류를 모아 제출할 필요 없이 간단한 응답 절차만으로 항목별 세제 혜택을 산출해 보여주는 덕분에 재직 중인 근로자라면 2월 연말정산 기간에 앞서 정확한 환급액을 예측해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삼쩜삼은 앱 내 홈 화면에 UX 기반의 디자인을 적용해 직관성과 유용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동시에 ▲환급 ▲연말정산 ▲지식창고 등 주요 기능별 고객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이 실질적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앱을 디자인했다.

삼쩜삼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이 기존에 제공해온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용자들이 연말정산 시기를 놓쳤거나 실수로 공제를 누락한 경우, 직장에 굳이 알리고 싶지 않은 개인정보로 인해 해당 서류를 일부러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도 5월 정기신고 기간 동안 ‘삼쩜삼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이용해 미처 받지 못한 환급액을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앱 출시로 삼쩜삼 이용자는 더욱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삼쩜삼은 12월 15일 기준 서비스 누적 가입자 수 738만 명을 돌파, 전년 대비 무려 4930% 증가해 ‘800만 이용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삼쩜삼 앱이 세무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 대한 보호의 범위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정 기간에만 한정된 서비스가 아니라 연중 상시 연말정산에 대비해 이용자 맞춤형 가이드를 통한 합리적인 금융활동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삼쩜삼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이달 중 오픈 예정으로 추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