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여행자 보험 활용법 총정리
이번 여름에도 해외로 휴가를 가는 인파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여행 가기 전에 많이들 가입한다는 '해외여행자 보험'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이유
해외여행 시 항공 지연으로 발이 묶이거나, 급격한 환경 변화로 병원 신세를 지게 될 경우 정말 난감한데요. 치안이 안 좋은 나라의 경우 휴대폰, 카메라 등 고가의 전자제품을 도난당하는 일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죠.
여행자 보험에 가입할 경우 항공 지연, 도난, 분실, 질병 등 해외여행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걱정이 덜하답니다.
장기/단기 해외여행자 보험 비교
1. 단기 여행자보험
3개월 미만의 여행을 가는 경우 단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여행지에서 겪을 수 있는 일들에 대한 보장 내용이 포함돼 있어요. 특히 휴대품 도난으로 인한 피해 접수가 가장 많죠. (단, 도난, 파손 외 본인 부주의에 의한 분실은 보장 불가)
2. 장기 여행자보험
3개월 이상의 장기 여행을 간다면 장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면 돼요. 해외에 장기간 머무른다면 질병, 상해로 인해 병원을 찾을 일이 단기 여행에 비해 많을 수 있어요. 장기 여행자보험은 우연히 발생한 사고나 질병치료에 대한 보장이 잘 갖춰져 있어요.
장기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땐 여행하는 나라의 특성을 잘 생각해 나에게 필요한 보장이 포함돼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및 청구 방법
1. 여행자보험 가입 방법
① 손해보험사 홈페이지 및 대리점에서 가입
② 공항 내 위치한 보험회사 창구를 통해 가입
2. 보험료 청구 방법
당장 보험료를 지급받아야 하는 경우 현지 업무 제휴업체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현지에서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료 지급이 급하지 않다면, 사고 입증 서류를 갖춰 귀국 후 보험사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장 못 받는 사고도 있어요
아래의 경우는 보험사에서 보장받을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 고의사고, 자살, 범죄, 폭력 등으로 인한 상해
- 임산부 여행 중 출산 또는 유산
- 보험 가입 전부터 앓고 있던 질병
- 여행지 내란, 전쟁 등으로 인한 피해(단, 담보특약 가입 시 보장 가능)
- 치과 비용
오늘은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템, 해외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아봤어요. 멀리 떠나는 만큼 혹시 모를 일에 대한 대비는 필수인데요. 아직 여행자 보험 준비 못하신 분들은 아래 깜짝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 해당 콘텐츠의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만 제공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통해 취득한 일반적인 정보로 인한 직간접적 손해에 대해서 당사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비스앤빌런즈, 무단 전제 및 배포 금지